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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세사리팔찌 “그럼 제발이지 그녀에게서 저 끔찍한 물건(핏방울이 있는 산산조각난 심장) 좀 치우라고  말해주시오?” 조가 고개를 끄떡이며 말했다. “낙타 부인은,” 이제 나는 내 심장을 그렇게도 가득 메웠던 그래서 내 심장을 그렇게도 자주 아프게 하고 또 아프게 했던 그 주제(사랑)에 대해서 한 장 (38장)을 배당했기 때문에, 이제부터 나는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고서 훨씬 더 오랫동안 나를 짓눌려왔었던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려 한다. “웨믹(45세, 재거스 변호사사무실의 서기. 선량한 사람임)도  온다네.” 위대한 유산 불길한 바람이 여인숙 둘레로 “윙윙” 낮게 울리었고 밀물이 강기슭에서 “찰싹찰싹” 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나는 우리가 감금당해 위 협받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그녀의 역할에 대해 내가 안다는 것이 내가 그녀의 자존심을 대할 때 항상 내 자신을 대단히 불리한 상황에 두었다는 것과, 그리고 그것이 그녀 마음속에 나라는 존재를 바동거리며 반항해야할 대상으로 삼게 만들진 않았는지이다. “너무도  사실이에요, 마님.” (본문 다시 시작) 그런 다음, 그녀들이 가구 여기저기를 두드려대며 먼지를 만드는 동안, 나는 씻고 옷을 차려 입었다. 내 오른 손은 그렇게 심하게 화상을 입지 않아 손가락들을 움직일 수 있었다. 이런 기계적인 장치를 시연해 보인 후 웨믹이 다시 자리로 돌아오자마자, 나는 내가 그 장치들에 얼마나 크게 감탄하며 주의를 기울였는지를 표현했다. 이 일꾼(이름이 ‘잭’. 머리가 희끗희끗 센 사람)의 도움을 받아 나는 배로 다시 되 돌아내려가  사람들을 강기슭으로  오르게 한 다음, 노(젓는 노) 두(2) 개와, 배의 키, 그리고 배의 갈고리 장대와 그 밖의 물품  들을 꺼내 하룻밤을 새기(보내기) 위해 뱃머리를 바람 불어오는 쪽(런 던의 동쪽 바다쪽)으로  돌려놓았다. 동양(터키가 오스만 제국일 때를 말함)의 이야기에, 정복의 기고만장 함에 취한 터키 황제의 호화로운 침대 위로 떨어질 예정인 무거운 석판은 보통 채석장에서 서서히 그 모양을 갖추어간다. 그가 올가미(당기면 죄어지는  억센  ‘줄’)에  묶인  내  모습을 흡족한 듯 바라보며 앉아 있는 동안만은 어쨌든 나도 그에 대한 경멸스러운 혐오 때문에 내 두 입술을 꽉 깨물며 버틸 수 있게 해주었다. 라며 조가 약간 곰곰이 생각해본 후에 이렇악세사리팔찌게 덧붙였다. “내가 너를 왕창 속인 건 아니라는 거지.” 상대방을 뚫어지게 응시하는 듯 한 그녀의 눈빛! 틀림없이, 나는 아주 최근에, 잊혀 지지 않는 그 날(에스텔라에게 차인 때)에, 정확히 저 눈빛과 저 손을 본 적이 있었다. 그것은 프로비스(죄수)에게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할 것이며, 그를 숨겨주고 있는 내 죄가 경감되는 것도 아니었다. 재판이 끝나고 4년 여후가 지나서야 프로비스가 재거스 씨의 의뢰인으로 모습을 드러냈다는 그 사실이 내 의심을 보탰다. 팔은 지독히도 붓고 염증이 생긴 상태였다. 그들이 만지려는 시도조차 내가 거의 견딜 수 없을 정도였다. 악세사리팔찌 템플(런던 한복판, 주인공의 숙소가 있는 주택단지 / 동서남북으로 주택단지 내부로 통하는  출입구가  있음)로  돌아와서  보니  시계침이 밤 12시와 1시 사이를 가리키고 있었다. 출입구 들악세사리팔찌은 모두 닫혀 있었다. ‘오후 1시를 10분 정도 남겼을 무릎’(오후 12시 50분부터)부터는 우리도 증기선이 내뿜는 연기를 찾기 시작했다. 만약 전세마차(택시)를 타고 거리를 지났더라면 역마차 시간에 맞추지 못할 뻔했다. 터미널에 도착하자 터미널에서 나오는 역마차를 간신히 잡아탈 수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의  의논이 이제 마무리 되고 모든 계획들이 조정되었을 때, 나는 돌아가기 위해 자리에서 일어섰다. 그러면서 허버트(23세, 주인공의 절친)에게 “우리가 동시에 나가지 않는 게 좋겠어. 내가 먼저 이 집을  나갈 테니까 넌 30분 쯤 있다가 나와죠.”라며 언질을 준 후 프로비스를 바라보며 “아저씨를 여기 남겨두고 가긴 싫지만,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제 가까이 계시는 것보단 여기서 머무르시는 게 더 안전할 거예요. 안녕히 계세요!”라고  말했다. 그가 조용히 내게  속삭였다.  <작별인사>“안녕히 있거라”)  하지만 약속장소가, ‘늪지대’(주인공 시골 마을 뒤편에 있는 늪지대) 위 ‘석회 굽는 가마’ 옆에 있는 ‘작은’, 수문지기의 ‘집’(=약속장소)라는 사실과 약속시간이 오후 9시라는 것은 내가 이미 잘 알고 있던 바였다. 거기 오두막에서 그리고 거기서 일한 대가로 내 주인이 내게 돈을 남겨주었단다. 물론 그는 죽었다. 나와 같은 유형 수(유형 = 섬으로 보내 가두어 버림) 출신이었지. 그리고 난 자유의 몸이 되어  내 자신을  위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었단다. (‘그레이브젠드’의 그녀(56세, 미스 해비샴)와의 대화를 더 끈다고 해서 내(23세, 주인 공)가 무얼 더 얻을 게 있겠는가? “그 부분이 프로비스의 생에 있어서 가장 암울한 부분이야. 그녀는  실제  그렇게 했어.” 앞뜰로 나온 ‘나는’ 아까 그 가사도우미를 불러 내가 나갈 수 있게 정문의 잠금장치를 풀어 달라고 할지 아니면 이대로 위층으로 다시 올라가서 미스 헤비샴이 나와 헤어질 때처럼 잘 있는지 그리고 안전한지를 확인해봐야 할지를 놓고 ‘결론을 못 내리고 있었다.’ (그럼 각설하고 해석 다시 시작합니다. 🙂 허버트는 이전에도 내게 말해주었듯이 이번에도 내게 자신이 클라라(이름) 발리(성 씨) 양을 어떻게 해서 알게 되었는지 일려주었다. “펌블추크란 사람도 그렇게  말합니까?” ‘배(주인공들이 타고 있는 보트를 보트라고 생각해도 되고, 작은 배라고 생각해도 됨) 앞’의 ‘위 끝’ 너머로 프로비스(59세, 죄수)가 살짝 한 손을 담갔다. 내겐 새로울 것이 없는 부드러워진 분위기를 외모로 풍기며 그러면서 미소를 잊지 않은 채 그가 이렇게 말했다. “그러니까, …이 그 장소에서 사라져서 그 소동에 대해 그 부근에서는 더 이상 아무런 소문을 들을 수 없음으로 인해서,” 웨믹이 말했다. “갖가지 억측들이 솟아나고 소문들이 붙었다고 하더군요.  나는  또한 이런 얘기도 들었습니다. 당신이 ‘가든 코드’(상점가란 뜻 / 주인공의 숙소는 템스 강가에 있는 ‘가든 코트’ 내에 있음)에 있는 당신 숙소에  머물 때에도 당신이 감시를 받았었고 그 감시가 다시 재개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저씨가 모르실까봐 내 이름을 말해주었다. 그가 말했다. 펌블추크가 내게 위선을 떨면 떨수록 조는 내게 더욱더 진실했고, 펌블추크가 내게 비굴하면 비굴할수록 조는 고결하고 또 고결하게 나를 대해주었다. 를 몇 군데나 입은 상태였으며 머리에도 깊게 베인 상처가 하나 난 상태였다. 잠시 동안 나는 미친 듯 어떤 탈출의 기회라도 찾을 수 있는지 알아 보려고 나를 묶고 있던 올가미(줄)  주변을 이리저리 쳐다보았다. 하지만 어떤 희망의 가능성도 찾을 수 없었다. 나중에 에스텔라와 나는 종전과 같이 카드놀이를 했악세사리팔찌다. 이제는 우리 모두 카드놀이에 능숙했다. 그리고 우리는 프랑스 게임들을 했다(에스텔라는 프랑스로 숙녀교육을 다녀왔음). 그렇게 저녁은 차츰 닳아 없어 졌고 나는 침대에 들었다(잠을 잤다). 그에 뒤따라야 하는 얘기를 나는 언급하지 않았다. (‘커밀러’는 여자이름입니다. 커밀러라는 말에는 ‘말이 빠르다’는악세사리팔찌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말이 빠르다’ 또는 ‘발이 빠르다’는 의미가 이름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사막에서 혹이 달리고 잘 걷는 낙타와 연결시킨  것입니다.  제가 아니라  이 소설을 쓴 디킨스라는 저자가요. 게다가 ‘커밀러’라는 영어철자와 ‘낙타’라는 영어단어가 비슷하니 금상첨화가 된 거죠~_^ 디킨스 최고~) “그렇지 않다면,” 에스텔라가 잠시 뜸을 들인 후 말했다. “이게 더 밀접한 경우겠지만…, 만약 그 애의 지능이 막 태동했을 때부터 어머니께서 그 애를 최대한의 에너지와 의도를 담아 다음과 같이 가리켰다면, 햇빛 같은 것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그것은 그 애의 적이며 파괴자가 될 예정으로 만들어졌다고, 그리고 햇빛이 어머니를 상처 냈기 때  문에 이제 그 애에게도 상처를 입힐 거라며 그 애보고 햇빛에게서 등을 돌려야 된다고 가리켰다면…,” 에스텔라는 여기서 한 번 뜸을 들인 후 계속 이야기를 이어갔다. “만약 어머니께서 그렇게 완수하셨고, 그런 다음 어떤 목적에서 그 여자애가 햇빛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길 원하셨는데 만일 그 여자애가 그러질 못하더라면, 그럼 그게 어머니께서 실망하시고 화내실 일인 건가요?” 다음 날 나는 “조(58세, 주인공의 매형 / 주인공의 친누나는 이미 죽었음)에게 꼭 내려 가보기로 약속이 되어 있었어. 이건 꼭 지켜야할 약속이야.”라는 구실을 만드는 조잡함을  보였다. “(차분한 목소리로) 수양어머니(=낳지는 않았지만 길러준 어머니).” 느긋하고 우아한 자신의 태도에서 조금도 벗어나지 않은 채, 상대방처럼 목소리를 높이는 일도 전혀 없이, 분노에도 애정에도 전혀 굴복하지 않은 채 에스텔라가  쏘아붙였다. 이렇게 빛나는 계획들 속에서 내 자신과 관련된 부분만은 영 낙관적이질 못했지만, 허버트(23세, 주인공의 절친)의 앞길이 이토록 빨리 분명해지고 있고 이제 ‘빌 발리’(클라라의 아버지 / 빌:이름 / 발리: 성 씨)  영감은 성마른 자신의 성격과 럼(술)을  계속  먹어대도 되었고, 이제 발리 씨의 딸(20세, 클라라)은 곧 행복하게 될 것이라고 나는 느꼈다. 이러한 생각들과 함께 다음과 같은 생각들이 밀려왔다. 그가 자신의 술잔을 모두 비우고는 일어나 벽난로 가로 가섰다. 그가 커다란 갈색(색깔) 손을 벽난로 선박 위에 놓았다. “게다가 가장 기쁜 것은,”라며 그가 말했다. “내가 어두운 구름 아래로 들어선 이래로 네가 나를 더  편안하게 여긴 다는 것이란다. 내 인생에 햇살이 비췄을 때보다 더 말이다. 나는 그게 가장 기쁘단다.” 그가 마지막 계단 내지는 두 개의 계단을 올라옴에 따라 내가  손에  들고 있던 램프 불빛 안에 우리  두 사람 악세사리팔찌모두가 들어오게 되었을 때,  나는 그가 내게로 자신의 두 손을 내밀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내 머리가 둔해질 정도로 놀라서 그를 쳐다보았다. 약간 머뭇거리는 시늉을 한 후, 우린 보트에 탑승해 밧줄을 풀어 던졌다. 자신을 영구 추방한 땅(영국)으로 돌아온 것에 대한 법률상의 처벌이 사형이므로 그리고 그의 범행은 가중처벌이 가능한 경우이므로 그는 응당 사형을 당할 준비를 해야 함이 마땅할 것이다. 그런 귀중한 조언을 해준 것에 대해 나는 그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에게 물었다. “이봐 친구야,”라며 허버트가 말했다. “우리 이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핑계 삼아 내가 널 좀 괴롭힐 수 있게 해줄래. 네 신변 문제에 관해선대. 사실 내 출국 날짜도 얼마 남지 않았고. 자 친구야, 이제 어쩔 셈이니?(네 미래에 대해  생각해봤니?)” 거실 한 쪽 구석으로 밀어지고 조그마한 병(잉크병 같은 조그마한 ‘병’들)들로 어지럽혀져 있던, 내 ‘필기용 테이블’(←영화 같은데서 보면 꼭 보이는 ‘서랍이 달린 테이블’을 말함)에서 ‘조’(58세)가 지금 그의 대단한 작업에 열심히 착수하고 있었던 것이다. 나는 그에게서 내가 한때 조(주인공과 20살 넘게 나이차이가 나는 매형임. 유산을 상속받게 되자 주인공이 조를 업신여겼었음. 미천한 대 장장이라고)에게 대악세사리팔찌했던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사람의 모습만을 보았던 것이다. 그때까지 클래리커(사람이름)는 나와의 신의(주인공이 회사에 거금을 투자한 대가로 클래리커가 허버트에게 카이로 지점을 맡긴 걸 비밀로 하기)를  저버리지 않았다. 위의 문장에서, “그(사기꾼인 ‘콤피슨’)가 죽었나요?” 잠시 침묵이 흐른 후 내가 물 었다. “사랑하는 조(매형이름), 그녀의 재산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들어봤어요?” “방금 그 얘기도 하게,” 펌블추크가 응수했다. “자네가 방금 그 얘기를 했노라고 그에게 말하게. 그럼 심지어  요셉(주인공의 매형)조차도 아마 놀라움을 무심코 드러낼 것이네.” 물론 물살이 심하기는 하지만, 수면 아래에 몇몇 발자국들이 남아있을 수도 있는  일이었다. 충분했다. 나는 허버트의 그러한 표정들에서 내 자신의 감정들을 보았기 때문이다. 특히 그 표정들 가운데, 나를 위해 이토록 많은 일을 행해왔던 프로비스를 향한 내 강한 반감을 허버트의 얼굴에서 대신 본 것으로  상황은 충분했다. 내(23세, 주인공 / 42장의 이야기 전달자는 아님)가 “아니요.”라고 대답했다. “그가 내일 돌아오진 않겠지, 얘야?” 속도는 목표가 아니었기 때문에 우리는 충분히 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헛! 순조로운 출발이군. 가망성이 있는  녀석이었어.  녀석  나름대로 는 말이야. 하지만 전부다 자기 방식대로 할 순 없을 게야. 강한 자가 결국에는악세사리팔찌 이길 것이지만 우선은 누가 더 강한 자인지 알 아는 봐야 되지 않겠나. 그럴 리야 없겠지만 만에 하나 녀석의 마음이 바꿔 그녀에 게조차  폭력을 휘두르려든….” “글쎄!”나 “그런가?”라는 식의 외마디 대답 이상을  얻기가  어려운 것을 극복하기 위해 나는 그 외마디 대답을 그녀에게서 가져와 ‘글쎄!’란 말을 ‘그러면, 자아!’란 말로 강조해가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허버트가 일하고 있는 카이로 지점은 클래리커 무역 회사의 카이로 지점이며, 주인공은 돈이 좀 있을 때 허버트를 위해 그리고 허버트를 취직시켜주는 조건으로 클래리커라는 상인과 계약을 맺고 클래리커 무역 회사가 동양에서 일을 시작할 수 있게 투자했었습니다. 계약한 사실은 주인공과 클래리커와 웨믹만 압니다. 웨믹은 변호사사무실의 서 기입니다.) 이 신문지는 마치 아주 불규칙한 형태를 뛴 홍역에라도 걸린 것만 같았다. 그는 자신의 잭나이프(접을 수 있는 주머니칼)를 식탁 위에 꺼내놓더니 음식이 차악세사리팔찌려진 자리에  앉았다. 내가 창문 덧문들을 열고 폭풍우가 휘몰아치는 아침을 내다보았다. 주위는 온통 탁한 회색 빛깔을 띠고 있었다. 그런 후 나는 다시 벽난로 가로 와 앉았다.  그 인상은 너무도 강렬했기 때문에, 나는 그것이 일시적인 착각이었다는 것을 인지할 때까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오싹해져서는 그 보(기둥과 기둥 사이에 수평으로 놓인 지지대) 아래서 서 있었다. 그래 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그에게 말을 하자, 일단은 옷부터 챙겨 입고 그가 묵고 있는 방으로 가 그를 놀래어줄 생각이었다. 그는 붙임성도 있고 말솜씨가 좋은 소위 알랑거리는 작자였지. 특히 좋은 가문 사람들의 관례들엔 도가 터 있었지. 그는 또한 이목구비가 반반하게  잘생긴 작자였다. 우리가 대략 ‘캠버 웰 그린’ 근처에 다다랐을 때였다. 웨믹이 느닷없이 이렇게  말했다. 그녀가 두 손을 쥐어짰다. 그리고 자신의 새하얀 머리카락들을 구개악세사리팔찌고 으깼다. 그녀가 또 다시 고함을 질렀다. 그녀는 이 미친 짓을 계속해서 반복했다.  그러자 그 애는 그 높은 자리에서  내게 어떤  비석(사람의 이름이 적힌 비석)이 필립 피립(주인공 아버악세사리팔찌지 이름임. 이름이 ‘필립’이고 성 씨가 ‘피립’임)이 〈 이 교구(교회 행정구역)의 고인인 ‘필립 피립’ 씨 〉를 기리기 위해 놓은 비석인지 그리고 어떤 비석이 〈 그의 아내인 조지아나 부인〉을 기리기 위해 놓아둔 비석인지를 손으로 가리켜보여주었 다.(조지아나 부인=주인공의 어머니 이름)(주인공 어머니의 비석에는 “여기 조지아나 부인 역시 잠들어 계시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음) 이 말과 함께 내가 부지깽이(집게)를 불 속으로 무시무시하게 쿡 찔러댔다. 그 일을 다 한 다음, 나는 어깨를 쭉 펴고서 등을 벽난로로 향한 다음 드러믈과 함께 나란히 자리를 잡고섰다. “예, 하지만 그녀가 근무한 것은 그건 만이 아니랍니다.” 웨믹(45세, 변호사사무실의 서기)이 말했다. “그녀는 석방 직후 곧 근무를 시작했는데 지금처럼 유순해진 상태였죠. 이후 그녀는 가사도우미의 직무라고 할 만한 것들을 하나 둘씩 배워왔답니다. 하지만 그 일을 시작할  때 이미 그녀는 유순해진 상태였었죠.” “그래요 그럼, 조금은 녀석을 드셔보세요. 당신이 구운 소시지(음식) 가 그 녀석 거였거든요. 모든 점에 있어서 그 녀석은 국내산 1등급 돼 지였거든요. 한 번 시식해보세요, 옛 친구(돼지를 본 친구)의 의리상 당신도 드셔보셔야죠. (자신의 아버지를 향해) 그럼 살짝 연로하신 아 버지, 다녀올게요!”라며 쾌활하게  외쳤다. 나는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말하지도 않을 것이다. 아니 난 결심했다. ‘프로비스(죄수)에게 에스텔라에 관해서 단 한 마디도 하지 않겠다.’라고. 하지만 ‘석회 굽는 가마’(악당 ‘올릭’이 주인공을 끈에 묶고 죽이려고했던 ‘석회 굽는 가마’)에서 악세사리팔찌뿜어져 나오는 수증기들이 나와 화덕 사이에 끼어들면서 그 모든 것들이 뒤죽박죽되어버렸다. “간단히 말해볼까.”라며 그가 계속 이어갔다. “그 놈의 ‘ㅈ’으로 시작되는 변호사, 재거스 일지도 모르는 그 변호사의 고용주가…, 간단히 말해 그 고용주가 바다를 건너 포츠머스(영국남부의 항구도시)에 도착 했고, 그리고 거기서 육지로 내려, 너에게로 오고 싶어 했었다고악세사리팔찌 말일세. 자넨 방금 전에 이렇게 말했지. ‘당신이 도대체 어떻게 해서 절 찾악세사리팔찌은 건지.’라고. 글쎄!  내가 도대체 자넬 어떻게 찾을 수  있었을까?  그래, 내가 포츠머스(영국 남부의 항구도시)에서 런던에 있는 어떤 작자 에게 편지를 보냈네, 자네의 상세한 주소를 알려줄 수 있느냐고. 그 작 자의 이름이 뭐냐고? 그래, 웨믹(변호사 사무실의 서기, 주인공과 친 함)이었네.” (아래의 글 전부 다 죄수의 긴 대사입니다.^o^;;) “그리고 저 ‘재거스 씨’(런던 유명 변호사)가….” (부연설명 1 : 재거스 씨는 미스 해비샴의 재산관리 관련 법률 대리인이자, 주인공 핍의 후견인)(부연설명 2 : 재거스 변호사 = 주인공에게 유산을 물러주는 사람이 아니라 단지 주인공의 법률담당 후견인임. 주인공이 성년(영국의 경우 = 21세 이상)이 아니라서 유산을 법적으로 받을 수 있기까지 돌봐줄  후견인이 필요했음) “글쎄요?”라며  내가 말했다. 나는 뼈저리게도 가난한 상태였다. 그래서 내 등을 붙잡고 있던 것 (???)을 빼곤 내가 입고 있던 모든 옷들을 팔았다. 그 때가 내가 재거 스(런던에서 제일 유명한 변호사)를 가까스로 찾아간 때란다. 나는 우선 내가 ‘허버트 포킷’(주인공의 절친. 주인공과 허버트 모두 21세임)에게 도움이 되어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앞 뒤 상황설명을 웨믹 씨악세사리팔찌에게 했다. 그리고 내가 허버트와 처음 어떻게 만나게 되었고, 내가 허버트와 어릴 적에 한 여자애를 놓고 어떻게 싸웠는지 하는 자초지종도  웨믹에게 설명해주었다. 나는 정말 움칫 했었다. 하지만 그건 허버트의 손이 상처에 닿아서가 아니었다. 그가 사용한 단어들(어떤 여성이 그를 괴롭혔다)이 나를 깜짝 놀라게 했던  것이다. 새벽 5시가 되기 몇 분 전이었네. 그때까진 아서(아픈 사람)도 안정을 거의 되찾은 상태였지. 하지만 5시가 되자 그가 비명을 질러대기 시작하더군. 그러면서 이렇게  고함질렀네. “내가 누구더냐, 오 하느님 맙소사, 내가 왜 친절을 베풀어야 하느냐?” “재판 때 재거스 씨(당시 27세 갓 개업한 변호사)가 변론을 맡아주 었거든요.”라며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어보이더니 웨믹은  계속해서 말을 이어갔다. 하지만 이러는 동안에도, 내가 왜악세사리팔찌 집으로 가면 안 되는지, 내 숙소에 무슨 문제가 생겼기에 내가 집에 가면 안 되는지, 그럼 내가  언제 집으로 가면 되는지, 그리고 프로비스(57세,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탈출해 영국으로 밀입국한 죄수)는 과연 자신의 하숙집에서 안전하게 머물고 있는지 하는 질문들로 내 머릿속은 가득해서 내 머릿속에 어떤 다른 주제가 비집고 들어올 여지는 전혀 없어 보였다. 그와 같이 있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내가  그의  옛  얼굴(프로비스가 처음 12살의 주인공을 만나 음식 가져오라고 협박하던 때의 얼굴과 그 음악세사리팔찌식을 게걸스럽게 먹어 주인공으로 악세사리팔찌하여금 자신의 집에서 기르고 있던 개가 음식을 먹는 모습을 떠올리게 했을 때의 얼굴)과 태도에 점점 친숙해져간다는 것과 내 불안한 상상의 결과는 부분적으로악세사리팔찌 관련이 있을 수 있다.(-_- 뭐니 이 해석???) “다 이유가 있다니까 그러네.”라며 잭이 말했다. 그는 질퍽질퍽한 목소리를 내고 있었다. 마치 많은 양의  진흙이 그의 목 안을 적시고 있는 것 같은  목소리였다. 그 즉시 프로비스는 허버트와 악수를 나누었다. 프로비스가 말했다. 비디(여자이름, 41세)가 자신의 어린 딸을 내려다보더니  자그마한  손을 가져다 자신의  입술로  뽀뽀해주었다.  그런  다음  아이와  닿았던 그 선한 엄마 같은 손으로 내 손을 감쌌다. 웨믹은 매우 심각해  보였다. 미스 해비샴은 바닥 위에, 흩뿌려져 있고 색이 바란 신부용 유품들 사이에 조용히 자리 잡고 앉아 있었다. 난 그녀가 어떻게 그 자세를 취했는지  알지 못했다. (소설 속에서 조는 아주악세사리팔찌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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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숙한 인물로 나옵니다. 직업은 대장장이 입니다. 그래서 어릴 적부터 주인공은 조를 자신과 같은 레벨로 보고 반말을 해 왔습니다.) “드러믈 씨(22세, 주인공의 라이벌)가 그 숙녀 분에게서 자신이 그녀와 알고 지냄을 의미하는 아주 사소한 증서라도 가지고 온다면, 그럼 핍 씨(21세, 주인공이름)는 신사로서 그리고 핀치 새의 구성원으로서 ‘방금과 같이 흥분해 감정을 드러낸 것’에 대해 유감임을 표명해야 한다.”였다. 그 방에서는 2층에 있는 발리 씨가 고함치는 소리가 1층보다 적게 들렸다. “내가 그 집에서 쫓겨나게 만들었지. 이놈. 어서 말 못해!” “그럼 내가 어떻게 해주길  바랐냐?” 그 느림보 뚱뚱이(연극 속 말썽꾸러기)는 유력한  정치적  영향력이 있는 가문출신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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